2021 The 7th
OGP Global Summit
2021 열린정부파트너십 글로벌 서밋
Overview
OGP 열린정부 파트너쉽(Open Government Partnership)은 시민 사회와 협력하여 정부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출범한 국제적인 협의체입니다.
2021년 대한민국 정부와 시민사회의장은 열린정부가치를 기반으로 팬데믹 위기로부터 포용적 회복을 이루고 더 나은 세상을 열어가는 열린도약을 위해 시민영역∙국민참여강화, 반부패, 포용적 디지털 혁신의 3대 비전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글로벌서밋은 이러한 3대 비전의 실천과 성과를 논의하고 설립 10주년을 맞아 보다 강력한 국제적 연대를 이루고 열린정부 가치에 대한 약속을 재확인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Project Goal
2021년 한국에서 개최된 제 7차 OGP 글로벌 서밋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전세계 어디에서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의 장점을 살리고 시민 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실시간으로 참여하거나 토론을 진행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열린정부파트너십(OGP)이 추구하는 가치와 의미를 더욱 살렸습니다. 엠블럼과 키비주얼에는 전통적인 창호 문양을 활용하여 대한민국과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여 새로운 열린 공간으로 안내하고 참여와 공유, 개방의 가치를 함께 향유하는 의미로 재해석하였습니다.
Typography & Color
Main Page
상단에 세계지도 키비주얼 이미지를 활용하여 문을 열고 세계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프로그램 영역은 편성표처럼 구성하여 현재 진행중인 세션과 다음 세션까지 한 눈에 볼 수 있고, 온에어에서는 현재 방송중인 실시간 중계 화면을 보여주며 진행중인 세션에 바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각 영역들은 모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실시간 세션
프로그램을 실시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채팅 기능을 통해 직접 연사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연사의 정보와 작성한 게시글을 확인하고
직접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반응형 웹
여러 디바이스 해상도에 최적화되어
다양한 환경의 사용자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Sub Page
Key Visual
7차 OGP 글로벌 서밋의 공동비전인 시민영역·국민참여 강화, 반부패, 포용적 디지털혁신을 각국의 언어로 번역하고 조합하여 세계지도의 형상을 드러냈습니다. 도형적 요소는 우리 전통 상징인 창호(窓戶)를 모티브로 ‘초대’라는 의미와 함께 ‘미래를 여는 문’, ‘세상을 보는 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국민과 정부, 대한민국과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여 새로운 열린 공간으로 안내하고 열린정부파트너십(OGP)이 추구하는 참여와 공유, 개방의 가치를 함께 향유하는 의미로 재해석하였습니다.
2021 The 7th OGP Global Summit
열린 회복, 열린 도약
Credits
Director
- ezpmp
Product Manager
- ezpmp
- Kim SangHoon
Design
- Kim SuBin
- Jeon EunJeong
Development
- Joo D.H
- Lee NaRa
- Choi ChoHa